키워드/부분절개법

부분절개법 정의 - 왜 3곳?ㅣ이진호성형외과의원

부분 절개 쌍꺼풀 성형외과의원 2023. 12. 29. 01:00

우리 눈꺼풀은  예민한 조직이라서
가시에 찔리는 것 만으로도 쌍꺼풀이 만들어진다.

대부분이 바람직한 선은 되지는 못하지만. . . 
 
이진호성형외과가 처음 국내에 소개한 부분절개법은
예정 쌍거풀선 위에 세 곳을 2mm 씩 절개하며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왜 3군데일까?


눈꺼풀의 해부학적 구조는 사람마다 다르고
몽고주름의 정도 또한 사람마다 다르다.
이리 천차만별인  다른 바탕위에
가장 이상적인 선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Key point가 되어 주는 지점들을 찾아서 고정해주는 과정이 필요한데
 
처음에는 한군데를, 다음에는 두곳을, 다음에는 4-5곳을 시도도 해 보았겠지만
오랜 경험에 근거하여 3곳으로 결정된 듯하고
실제 나의 40년 경험으로 볼 때도
3곳이 
가장 합리적으로 보인다.
 
부분절개법이 대부분에서는 문제가 없으나
극히 일부(20년에 한 두명?)에서
까다로운 모양의 눈꺼풀( 속된 표현으로 구재불능성?)에
이상적인 선을 만들어주기위해서는
한 두 곳에 
과도한 힘을 받아야 되는 예도 있었다.

이 경우,

그 부분의 수술 흉이 다른부위에 비해 오래 지속되는 경우도 있긴 했지만
그 후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았다.
 
지금도 열심히, 시행착오를 범하고 있을

많은 종류의
짝퉁 부분절개법들도

개울물이 흘러 바다로 가듯
자연스럽게
3곳 부분절개법으로  정리되어 올것으로 예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