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쌍꺼풀수술

눈 수술 일본 장기유학ㅣ이진호성형외과의원

부분 절개 쌍꺼풀 성형외과의원 2024. 1. 11. 09:38

요즘에 해외 유학은 
너무 일상화되어있어
당연한 교육 과정의 일부로 인식되고 있다.
 
내가
성형외과 전문의가 된 후
일본의 앞선 수술 기법을
좀 더 공부하기위해
동경 경찰병원 형성외과 과장으로 재직중이던
일본 성형외과 대부 오모리선생님 밑으로

청운의 푸른 꿈을 안고 유학의 길을 떠났다.
 
미리 결정지워진 운명이었던지,

당시 일본 쌍꺼풀수술의 1인자이던 나구모선생님 문하생으로
2년 가까운 기간의
미용 성형 수술 연수 유학으로 변해버린

그 유학을 떠날 당시에는
 
우선 여권 발급및 일본 장기 체류 비자발급이 외무성의 직접 허가를 필요로하는등
요즘 사람들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까다롭고, 힘들며
비용 또한 
결코 만만하지 않은 과정이었다.
 
그런 상황에서
고감하게 수술 유학을 감행할 수 있었던
나의 무모하기조차 했던 용기와
이를 마다않고 뒷바침 해줄 수 있었던
집안의 여력과 일찍 깨인 mind에

무한한 감사함을 느끼며
 
그러한 유학 과정들이 있었기에
대한민국 미용 성형 수술 level이 두 단계 도약할 수 있었고
이제
일본 미용외과 학회 총회에
초청강사로 초대되어
부분절개 쌍꺼풀 수술기법을 이용한 안검하수 수술법을 강의해 줄 만큼
일본보다 더 앞선 수술이 가능해진 대한민국이 되었음에
작은

보람을 느낀다.
 
이러한 모든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나의 삶이었는지
다시한번 되돌아보며
 
성형외과 개원의로서
남은시간들을
눈 수술의 선교사로서
좀 더 열심히 노력하는 내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해본다.^^